현재 테크넷 구독중인데요. 원래는 집에 컴퓨터를 구입하면서 윈도우 비스타를 구입해서 7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했는데, 가격이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원래 테크넷 1년 구독료는 윗분 말씀처럼 33만8천원인가? 합니다만 저는 프로모션 활용해서 203,301원에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그 프로모션이 끝난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 지난 7월까지였던걸로...;;
가격에 대해선 이만하고, 제가 알기론 테크넷이 IT전문가들이 MS의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사용해가며 평가를 하고 그에대해서 MS가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알고있습니다.
프로그램 이용 범위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이 이용가능하지만 이용할수 없는 프로그램도있습니다. 예를들어 비쥬얼스튜디오...;;;
그외 윈도우는 3.1, XP, 비스타, 7, 서버제품군 사용가능하구요, 오피스나 각종 비지니스 솔루션 활용이 가능합니다.
테크넷 플러스 구독자의 경우 볼륨라이센스 제품은 사용이 불가능 하구요, 볼륨라이센스 이용 가능한 구독상품이 따로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따라서 그 인증방법이 볼륨라이센스 방식으로 인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 비스타의 경우 한글버젼 DVD를 제공하지만 키는 받으실수 없습니다만, 영문버젼은 키를 제공하므로 영문버전으로 키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문버전으로 받아도 아무 문제 없으며 한국MS에서 정식으로 기술지원도 받으실수 있습니다. 제가 윈도우에 문제가 생겨서 이렇게 기술지원을 받았죠;;]
키는 각 프로그램당 10개정도 제공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예를들어 윈도우 XP프로페셔널 키 10개, XP홈 10개, 비스타 얼티밋 10개, 홈프리미엄 10개 이런식으로 말이죠.(모든경우가 그런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받을수있는 권한은 신청일로부터 1년간이며 1년동안은 MS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제한없이 정품사용자와 마찬가지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말이 좀 정리가 안되서;; 이해가 가실진 모르겠습니다;;
저도 테크넷 구독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MS 테크넷 관련부서로 전화도 엄청하고;;; 그렇게 지금 구독해서 사용중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